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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촉진관리

중소업계의 국내판로대한 지원정책

중소업계에 대한 국내판로 지원정책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창업하고, 사업을 시작하다보면 같이 아이템이나 거래를 할 판로가 필요한데, 국내의 거래처 확보에 대하여 정부가 지원하는 중소기업 국내판로 지원사업이 있습니다.


이것은 민간부문에 대하여 지원정책 및 정부, 자치단체, 정부투자기관 등등 공공기관의 주오기업제품 구매지원 정책 등으로 구별되는데요.

넓게 바라볼때에 공공부문 지원정책과 민간부문 지원정책 등이 있습니다.


 

(1) 공공부문 지원정책

공공기간의 중소기업제품 구매계획이나 실적제출, 중소기업자간 경쟁제도,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 우선구매제도,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구축 및 운영


(2) 민간부문 지원정책

중소기업 공동상표 개발 및 홍보지원, 중소기업 전문전시회 개회 지원 가이드라인 지침, 중소기업제품 홍보지원, 중소기업 공동 A/S 콜센터 운영, 중소기업의 마케팅 역량강화 사업, 한국 공예품대전 개최



 

이러한 관련 지원 정책들 중에, 공공부문에 대한 판로지원은 기술개발 제품의 구매확대와 공공기관의 중소기업제품 구매목표 비율제도, 중소기업자간 경쟁의무화 제도, 규모별 경쟁제도, 계약이행능력 심사제도, 영세기업 지원 등을 위한 조합참여 허용하는 정책들이 있죠.

그리고 민간부문에서는 중소기업제품 공동상표 개발 및 홍보지원, 중소기업 전문전시회 개최지원, 중소기업 공동 A/S 콜센터 운영, 중소기업의 마케팅 역량사업의 추진 등도 있습니다.


※ 좀 더 자세한 관련 내용은 중소기업청을 통해 알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