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무를 할때 작업환경, 일효율에 큰 영향을 끼친다.. 관련 연구결과 발표내용.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의 워너 브라운 박사가 어떠한 그룹의 학생들을 두개조로 나누어서 한조는 더러운 다락방에서 업무를 보도록 하고, 다른 조는 멋진 사무실에서 같은 일을 하게 했다고합니다.
그렇게 각각 다른 환경에서 동일한 업무를 진행했더니...
업무가 시작된 초반에는 업무효율이 비슷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더러운 다락방에서 일하는 학생들의 업무성과가 멋진 사무실에서 업무를 보는 그룹에 비해 큰폭으로 떨어지게 되었다고 하네요.
뭐 다들 아시고 계시겠지만, 얼마나 차이가 날까 했던 부분.
일하는 환경 등이 업무에 미치는 요인을 알 수 있는 대목이겠네요.
물론 1번의 사례가지고 판단할 수 없으니 해당 연구팀은 여러차례 같은 실험을 시행했는데 모두 동일한 결과를보였다고 합니다.
역시나 쾌적한 작업환경이 고효율의 결과를 만드는 듯 하네요.
현재 직장인 여러분들의 주변 작업환경들은 어떠하신가요?
전체를 바꾸지 못한다면, 최소한 자신의 책상 환경이라도 바꿔보시진 않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