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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촉진관리

아이템이나 서비스의 촉진을 위해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라

$ 창업 아이템/서비스 촉진을 위한 마케팅전략을 수립하자.



마캐팅이란, 소비자와 타켓층에 만족을 제공하고 사업체의 목적달성을 위한 기업활동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즉, 고객들의 Needs 를 파악하고, 제품이나 서비스 등을 개발하며 제품생산과 더불어 가격이나 유통, 촉진전략에 따라서 이같은 제품서비스 및 사후관리를 도맡아야 하겠는데요,

마케팅전략 등은 사업의 초기에 검토해야할 숙제로써, 실제로 사업의 수행 관리 보고서에까지 일관적으로 연계가능하고 특히나 초기의 중소기업청의 시장기회엔 문서 등으로 구체화시키는 곳이 많으며, 객관성을 위해 이에 참여하는 인원을 늘리는 것도 한 방법이죠.


 

이같은 마캐팅전략은 계단을 오르듯, 순차적으로 검토수립하는 것이 좋으며, 이같은 기획진행도로써는 사업타당성의 검토 보고서 수립, 사업기획서수립, 사업수행 기획서 수립, 사업수행 관리보고서수립 등의 과정으로 볼 수 있습니다.


허나 보통 창업의 시작점에서는 이렇게 규모가 크거나 두리뭉실한 부분보다는 세세하고 현실적으로 타겟층들과 소통이 되는 마케팅전략 수립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같은 것으로 괜찮을 방법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우선 주변 도구들과의 관계를 형성해라고 전문가들은 얘기하는데요.


특히나 우리나라와 같은 IT강국에서는 디지털 마케팅과 그 컨텐츠들이 중요한 부문을 담당하죠.


그렇기에 기본적으로 쉽게 사용하는 온라인, 모바일간에서의 SNS 바이럴 소셜미디어 등등의 도구들의 활용은 기초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어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예를 들어 화장품 가게 등에서 문앞에 강하고 매력적인 향기들이 지나가던 잠재적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그들이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발을 이끌게 하는 것.


매장에 들어왔을때에 후각 이후, 직접 사용해보는 촉각적 경험, 그리고 매력적으로 포장 진열되어있고 제품의 컨셉이나 추구하는 가치를 인식하도록 이해쉽고 눈에 띄는 광고 등등은 그들에게 시각적인 경험까지 제공할 것입니다.



물론 이처럼 마케팅 전략이 매우 중요할 터인데요.


마케팅 이후 타켓층들이 실제로 겪는 자사의 상품 혹은 서비스의 질, 그리고 사후 지속되어야 할 고객관리 등에 큰 심혈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